스타강사 이성영 원장이 전하는 SSAT시험 전략!

정보센터

명문대에 진학하기 위한 각종 시험정보와 학교정보,
진학 노하우를 담은 랭귀지윌만의 전략을 알려드립니다.

제목
스타강사 이성영 원장이 전하는 SSAT시험 전략!

SSAT의 해법


외우기 어려운 Verbal “핵심전략”
Phlegmatic, semantics, tourniquet, promenade…… 이런 단어들이 시험이 나옵니다. SSAT는 정상적인 영어 교육을 꾸준히 받았던 학생들에게 조차 버거운 단어학습의 시작점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이런 단어들은 영어로 학문적(academic) 학습을 해야 하는 환경에서 꼭 필요한 것이며 영어 문학을(English Literature) 읽을 때 등장하는 필수적인 단어들입니다. 이런 어휘들을 조기에 정복한다면 그 학생의 미래는 확연히 달라 질 수 있습니다. 랭귀지윌의 비즈보크(Visvoc-visualized vocabulary) 학습어플은 이러한 대략 난감(dumbfounded)의 단어들을 아주 쉽고 혁신적으로 외우게 해줍니다–100 단어에 20분 정도의 시간. 어플의 일러스트를 재미있게 보고 넘기는 순간학생의 미래는 현저히 달라지게 됩니다.

비판적 읽기 Reading “핵심전략”
토플 읽기에 고득점을 받은 학생들도 SSAT 리딩은 힘들 수 있습니다. SSAT에서 비로서 리딩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비판적 읽기(critical reading)가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SSAT 리딩은 9학년 이전까지의 읽기 수준을 가늠하는 것으로서 시(poetry), 소설(novel), 전기(biography), 연설(speech) 등의 다양한 문학(literature) 장르와(genre) 과학(science), 역사(history), 등 다양한 분야의 글들이 출제되어 학생들의 이해(comprehension)와 비판적 사고(critical thinking) 능력을 측정하는 시험입니다. 읽었다고(reading)해서 손쉽게 이해(comprehension)가 수반되는 것은 아닙니다. 더욱이 읽었다고 비판적 사고가 생기는 것은 아닙니다. 읽고 이해하고 이를 토대로 비판적 사고를 훈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랭귀지윌의 탁월하고 심도 깊은 자체 읽기 교재들은 학생들로 하여금 읽기의 가장 기본에서부터 비판적 사고 능력까지를 높이는 교재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창의적 쓰기 Writing Essay “핵심전략”
SSAT에세이 쓰기는 간단한 Topic에세이와(ex. If there were three places you could go, where would you go?) 주어진 문장이 들어가는(ex. Finally she is silent.) 창의적 스토리 쓰기 중 택일하여 각 학년에 기대되는 글쓰기 능력을 점검하는 시험입니다. 미국 교육의 핵심은 자기 생각을 얼마나 논리 정연하고 설득력 있게 글로 담아내는 야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비록 채점이 되지 않는 영역이지만 사본이 학교에 고스란히 보고되는 만큼 평소 많을 글들을 읽고 자신의 생각을 창의적으로 끌어 내는 연습이 중요합니다. 생각과 손이 자유롭지 않다면 미국에서의 학교 생활은 힘든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영어로 수학 익히기 Math “핵심전략”
SSAT 수학은 Algebra1과 Geometry라 포함되는 영역으로 대부분 수학이 강한 한국 학생들에게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영어가 약하다면 word problem(영어 지문의 문제를 읽고 수학 문제를 푸는)문제들이 준비가 필요한 영역입니다. 수학적 기초가 튼튼한 학생이라면 영어의 수학적 용어들을 익히고 다양한 문제들을 풀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초가 약한 학생들이라면 좀더 기 시간의 준비가 필요합니다.